제 1차 미국과 조선인민민주주의 공화국과 평화 도약을 위한 합의문 전문.<script async src="https://pagead2.googlesyndication.com/pagead/js/adsbygoogle.js"></script> <!-- 가로 배너3 큰 모바일 배너 320X100 --> <ins class="adsbygoogle" style="display:inline-block;width:320px;height:100px" data-ad-client="ca-pub-5075237022023531" data-ad-slot="1591600305"></ins> <script> (adsbygoogle = window.adsbygoogle || []).push({}); </script>
본문 바로가기

2. 사고력 진화의 장

제 1차 미국과 조선인민민주주의 공화국과 평화 도약을 위한 합의문 전문.

일시 : 2018년 6월 12일
장소 : 아시아 싱가포르 신토사 섬 카펠라 호텔
인 : 도날드 트럼프 미국 합 중국 대통령과 김정은 조선인민민주주의 공화국 국무위원장

제 1차 미 합 중국과 조선인민민주주의 공화국과 평화 도약을 위한 합의문 전문.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과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은 2018년 6월 12일 싱가포르에서 최초의 역사적 정상회담을 했다.

트럼프 대통령과 김 위원장은 한반도에서 평화체제를 구축과 새로운 북미관계 형성과 관련된 이슈에 대해 포괄적이고 심도있고, 진심이 담긴 의견을 교환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김 위원장에게 안전보장을 제공한다고 약속했고, 김 위원장은 한반도의 완전한 비핵화를 위한 흔들리지 않고 굳건한 노력을 재확인했다.

새로운 미·북 관계가 한반도와 전 세계의 번영과 평화를 가져올 것이라고 확신하며, (이러한) 상호신뢰는 한반도의 비핵화를 이룰 수 있기 때문에 트럼프 대통령과 김정은 위원장은 다음 내용에 합의한다.

1. 미국과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은 양국 국민들의 평화와 번영에 부합되게 새로운 관계를 수립할 것을 약속한다.

2. 미국과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한반도의 한반도 항구적이고 안정적인 평화체제 구축 노력에 동참할 것이다.

3. 2018년 4월27일 판문점선언을 재확인하고,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은 한반도의 완전한 비핵화를 위해 노력할 것을 약속한다.

4. 미국과 북한은 신원이 이미 확인된 전쟁포로 및 전쟁실종자의 유해를 즉각 송환하는 것을 포함해 유해 수습을 약속한다.

역사상 처음인 미·북 회담은 수십년간 지속된 적대감과 긴장감을 극복하고 새로운 미래를 열기위한 중요한 의미를 갖는 획기적인 행사였다. 트럼프 대통령과 김 위원장은 이 합의문 조항을 신속하고 완전하게 이행하기로 약속한다.

미북은 정상회담의 결과를 이행하기 위해 마이크 폼페이오 미 국무부장관과 북한 고위층인사가 가능한 빠른 시일 내에 다음 협상을 할 것을 약속한다. 트럼프 대통령과 김 위원장은 새로운 미북 관계발전과 세계와 한반도의 평화.번영 증진을 위한 협조를 약속한다.

https://open.kakao.com/o/gHGXR8D 모든 한계 밖의 자유가 있는 곳