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27/28 (드라마) |
프랭크 보제이기 《제7의 천국》 |
허버트 브레넌 – 《소렐과 아들》 킹 비더 – 《군중》 |
1927/28 (코미디) |
루이스 마일스톤 《미인국 2인 행각》 |
테드 와일드 – 《Speedy》 |
1928/29 |
프랭크 로이드 《정염의 미녀》 |
라이어널 배리모어 – 《마담 X》 해리 보몬트 – 《브로드웨이 멜로디》 어빙 커밍스 – 《추억의 아리조나》 프랭크 로이드 - 《Drag》 and Weary River》 에른스트 루비치 – 《The Patriot》 |
1929/30 |
루이스 마일스톤 《서부 전선 이상 없다》 |
클래런스 브라운 – 《안나 크리스티》 and Romance》 로버트 Z. 레너드 – 《이혼녀》 에른스트 루비치 – 《러브 퍼레이드》 킹 비더 – 《할렐루야》 |
1930/31 |
노먼 터로그(Norman Taurog) 《스키피》 |
클래런스 브라운 – 《자유의 혼》 루이스 마일스톤 – 《특종 기사》 웨슬리 러글스 – 《시마론》 Josef von Sternberg – 《모로코》 |
1931/32 |
프랭크 보제이기 《나쁜 여자》 |
킹 비더 – 《챔프》 조지프 폰 스턴버그 – 《상하이 특급》 |
1932/33 |
프랭크 로이드 《캐벌케이드》 |
프랭크 캐프라 – 《하루 동안의 숙녀》 조지 큐커 – 《작은 아씨들》
(The Academy also announced that Capra came in second, and Cukor la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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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934 |
프랭크 캐프라 《어느 날 밤에 생긴 일》 |
Victor Schertzinger – 《원 나잇 오브 러브》 W. S. 밴 다이크 – 《그림자 없는 남자》
(The Academy also announced that 밴다이크 came in second, and Schertzinger la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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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935 |
존 포드 《밀고자》 |
헨리 해서웨이 – 《어느 벵갈 기병의 삶》 프랭크 로이드 – 《바운티 호의 반란》
(The Academy also announced that write-in candidate 마이클 커티즈, for Captain Blood》, came in second, and Hathaway thir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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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936 |
프랭크 캐프라 《천금을 마다한 사나이》 |
그레고리 라카바 – 《내 사랑 고드프리》 로버트 Z. 레너드 – 《위대한 지그펠드》 W. S. 밴다이크 – 《샌프란시스코》 윌리엄 와일러 – 《공작 부인》 |
1937 |
리오 매케리 《놀라운 진실》 |
William Dieterle – 《에밀 졸라의 삶》 시드니 프랭클린 – 《대지》 그레고리 라카바 – 《스테이지 도어》 윌리엄 A. 웰먼 – 《스타 탄생》 |
1938 |
프랭크 캐프라 《우리들의 낙원》 |
마이클 커티즈 – 《더러운 얼굴의 천사》 마이클 커티즈 – 《네 명의 딸들》 노먼 터로그 – 《소년의 거리》 킹 비더 – 《시타델》 |
1939 |
빅터 플레밍 《바람과 함께 사라지다》 |
프랭크 캐프라 – 《스미스씨 워싱턴에 가다》 존 포드 – 《역마차》 샘 우드 – 《굿바이 미스터 칩스》 윌리엄 와일러 – 《폭풍의 언덕》 |
1940 |
존 포드 《분노의 포도》 |
조지 큐커 – 《필라델피아 스토리》 앨프리드 히치콕 – 《레베카》 샘 우드 – 《키티 포일》 윌리엄 와일러 – 《편지》 |
1941 |
존 포드 《나의 계곡은 푸르렀다》 |
알렉산더 홀 – 《천국의 사도 조단》 하워드 호크스 – 《요크 상사》 오슨 웰스 – 《시민 케인》 윌리엄 와일러 – 《작은 여우들》 |
1942 |
윌리엄 와일러 《미니버 부인》 |
마이클 커티즈 – 《양키 두들 댄디》 존 패로 – 《웨이크 아일랜드》 머빈 리로이 – 《마음의 행로》 샘 우드 – 《킹스 로우》 |
1943 |
마이클 커티즈 《카사블랑카》 |
클래런스 브라운 – 《인간 희극》 헨리 킹 – 《베르나데트의 노래》 에른스트 루비치 – 《천국은 기다려준다》 조지 스티븐스 – 《한 여자와 두 남자》 |
1944 |
리오 매케리 《나의 길을 가련다》 |
앨프리드 히치콕 – 《구명보트》 헨리 킹 – 《윌슨》 오토 프레민저 – 《로라》 빌리 와일더 – 《이중 배상》 |
1945 |
빌리 와일더 《잃어버린 주말》 |
클래런스 브라운 – 《녹원의 천사》 앨프리드 히치콕 – 《스펠바운드》 리오 매케리 – 《세인트 메리의 종》 장 르누아르 – 《남부인》 |
1946 |
윌리엄 와일러 《우리 생애 최고의 해》 |
클래런스 브라운 – 《애정》 프랭크 캐프라 – 《멋진 인생》 데이비드 린 – 《밀회》 로버트 시오드맥 – 《살인자들》 |
1947 |
엘리아 카잔 《신사협정》 |
조지 큐커 – 《이중 생활》 에드워드 드미트릭 – 《십자포화》 헨리 코스터 – 《주교의 부인》 데이비드 린 – 《위대한 유산》 |
1948 |
존 휴스턴 《시에라 마드레의 보석》 |
아나톨 리트바크 – 《스네이크 핏》 Jean Negulesco – 《조니 벨린다》 로런스 올리비에 – 《햄릿》 프레드 진네만 – 《수색》 |
1949 |
조지프 L. 맹키위츠 《세 부인》 |
캐럴 리드 – 《몰락한 우상》 Robert Rossen – 《모두가 왕의 부하들》 윌리엄 A. 웰먼 – 《배틀그라운드》 윌리엄 와일러 – 《사랑아 나는 통곡한다》 |
1950 |
조지프 L. 맹키위츠 – 《이브의 모든 것》 |
조지 큐커 – 《귀여운 빌리》 존 휴스턴 – 《아스팔트 정글》 캐럴 리드 – 《제3의 사나이》 빌리 와일더 – 《선셋 대로》 |
1951 |
조지 스티븐스 《젊은이의 양지》 |
존 휴스턴 – 《아프리카의 여왕》 엘리아 카잔 – 《욕망이라는 이름의 전차》 빈센트 미넬리 – 《파리의 아메리카인》 윌리엄 와일러 – 《형사 이야기》 |
1952 |
존 포드 《말 없는 사나이》 |
세실 B. 데밀 – 《지상 최대의 쇼》 존 휴스턴 – 《물랑 루즈》 조지프 L. 맹키위츠 – 《다섯 손가락》 프레드 진네만 – 《하이 눈》 |
1953 |
프레드 진네만 《지상에서 영원으로》 |
조지 스티븐스 – 《셰인》 찰스 월터스 – 《릴리》 빌리 와일더 – 《제17 포로수용소》 윌리엄 와일러 – 《로마의 휴일》 |
1954 |
엘리아 카잔 《워터프론트》 |
앨프리드 히치콕 – 《이창》 조지 시턴 – 《회상 속의 연인》 윌리엄 A. 웰먼 – 《비상착륙》 빌리 와일더 – 《사브리나》 |
1955 |
델버트 맨 《마티》 |
엘리아 카잔 – 《에덴의 동쪽》 데이비드 린 – 《여정》 조슈아 로건 – 《피크닉》 존 스터지스 – 《배드 데이 블랙 록》 |
1956 |
조지 스티븐스 《자이언트》 |
마이클 앤더슨 – 《80일간의 세계 일주》 월터 랭 – 《왕과 나》 킹 비더 – 《전쟁과 평화》 윌리엄 와일러 – 《우정어린 설득》 |
1957 |
데이비드 린 《콰이 강의 다리》 |
조슈아 로건 – 《사요나라》 시드니 루멧 – 《12인의 성난 사람들》 마크 롭슨 – 《페이튼 플레이스》 빌리 와일더 – 《검찰 측 증인》 |
1958 |
빈센트 미넬리 《지지》 |
리처드 브룩스 – 《뜨거운 양철 지붕 위의 고양이》 스탠리 크레이머 – 《흑과 백》 마크 롭슨 – 《여섯 번째 행복의 여관》 로버트 와이즈 – 《나는 살고 싶다》 |
1959 |
윌리엄 와일러 《벤허》 |
잭 클레이턴 – 《꼭대기 방》 조지 스티븐스 – 《안네의 일기》 빌리 와일더 – 《뜨거운 것이 좋아》 프레드 진네만 – 《파계》 |
1960 |
빌리 와일더 《아파트 열쇠를 빌려드립니다》 |
잭 카디프 – 《Sons and Lovers》 쥘 다생 – 《일요일은 참으세요》 앨프리드 히치콕 – 《싸이코》 프레드 진네만 – 《선다우너스》 |
1961 |
로버트 와이즈, 제롬 로빈스 《웨스트 사이드 스토리》 |
페데리코 펠리니 – 《달콤한 인생》 스탠리 크레이머 – 《뉘른베르크 재판》 로버트 로슨 – 《허슬러》 J. 리 톰프슨 – 《나바론의 요새》 |
1962 |
데이비드 린 《아라비아의 로렌스》 |
피에트로 제르미 – 《이태리식 이혼》 로버트 멀리건 – 《앵무새 죽이기》 아서 펜 – 《The Miracle Worker》 프랭크 페리 – 《데이비드 앤 리사》 |
1963 |
토니 리처드슨 《톰 존스의 화려한 모험》 |
페데리코 펠리니 – 《8½》 엘리아 카잔 – 《아메리카 아메리카》 오토 프레민저 – 《더 카디널》 마틴 릿 – 《허드》 |
1964 |
조지 큐커 《마이 페어 레이디》 |
마이클 카코야니스 – 《그리스인 조르바》 피터 글렌빌 – 《베킷》 스탠리 큐브릭 – 《닥터 스트레인지러브》 로버트 스티븐슨 (영화 감독) – 《메리 포핀스》 |
1965 |
로버트 와이즈 《사운드 오브 뮤직》 |
데이비드 린 – 《닥터 지바고》 존 슐레진저 – 《달링》 데시가하라 히로시 – 《모래의 여자》 윌리엄 와일러 – 《수집가》 |
1966 |
프레드 진네만 《사계절의 사나이》 |
미켈란젤로 안토니오니 – 《욕망》 리처드 브룩스 – 《4인의 프로페셔날》 클로드 를루슈 – 《남과 여》 마이크 니컬스 – 《누가 버지니아 울프를 두려워하랴》 |
1967 |
마이크 니컬스 《졸업》 |
리처드 브룩스 – 《인 콜드 블러드》 노먼 주이슨 – 《밤의 열기 속으로》 스탠리 크레이머 – 《초대받지 않은 손님》 아서 펜 – 《우리에게 내일은 없다》 |
1968 |
캐럴 리드 《올리버》 |
앤서니 하비 – 《겨울의 라이온》 스탠리 큐브릭 – 《2001: 스페이스 오디세이》 질로 폰테코르보 – 《알제리 전투》 프란코 체피렐리 – 《로미오와 줄리엣》 |
1969 |
존 슐레진저 《미드나잇 카우보이》 |
코스타 가브라스 – 《Z》 조지 로이 힐 – 《내일을 향해 쏴라》 아서 펜 – 《앨리스의 레스토랑》 시드니 폴락 – 《그들은 말을 쏘았다》 |
1970 |
프랭클린 J. 섀프너 《패튼 대전차 군단》 |
로버트 올트먼 – 《매시》 페데리코 펠리니 – 《사티리콘》 아서 힐러 – 《러브스토리》 켄 러셀 – 《사랑하는 여인들》 |
1971 |
윌리엄 프리드킨 《프렌치 커넥션》 |
피터 보그다노비치 – 《마지막 영화관》 노먼 주이슨 – 《지붕 위의 바이올린》 스탠리 큐브릭 – 《시계태엽 오렌지》 존 슐레진저 – 《사랑의 여로》 |
1972 |
밥 포스 《카바레》 |
존 부어먼 – 《서바이벌 게임》 프랜시스 포드 코폴라 – 《대부》 조지프 L. 맹키위츠 – 《발자국》 얀 트로엘 – 《우트반드라나》 |
1973 |
조지 로이 힐 《스팅》 |
잉마르 베리만 – 《외침과 속삭임》 베르나르도 베르톨루치 - 《파리에서의 마지막 탱고》 윌리엄 프리드킨 - 《엑소시스트》 조지 루커스 – 《청춘 낙서》 |
1974 |
프랜시스 포드 코폴라 《대부 2》 |
존 카사베티스 – 《영향 아래 있는 여자》 밥 포시 – 《레니》 로만 폴란스키 – 《차이나타운》 프랑수아 트뤼포 – 《아메리카의 밤》 |
1975 |
밀로시 포르만 《뻐꾸기 둥지 위로 날아간 새》 |
로버트 올트먼 – 《내슈빌》 페데리코 펠리니 – 《아마코드》 스탠리 큐브릭 – 《배리 린든》 시드니 루멧 – 《뜨거운 오후》 |
1976 |
존 G. 아빌드센 – 《록키》 |
잉마르 베리만 – 《고독한 여심》 시드니 루멧 – 《네트워크》 앨런 J. 퍼쿨라 – 《모두가 대통령의 사람들》 리나 베르트뮐러 – 《7인의 미녀》 |
1977 |
우디 앨런 《애니 홀》 |
조지 루커스 – 《스타워즈》 허버트 로스 – 《터닝 포인트》 스티븐 스필버그 – 《미지와의 조우》 프레드 진네만 – 《줄리아》 |
1978 |
마이클 치미노 – 《디어 헌터》 |
우디 앨런 – 《인테리어》 핼 애슈비 – 《귀향》 워런 비티 & 벅 헨리 – 《천국의 사도》 앨런 파커 – 《미드나잇 익스프레스》 |
1979 |
로버트 벤턴 《크레이머 대 크레이머》 |
프랜시스 포드 코폴라 – 《지옥의 묵시록》 밥 포시 – 《올 댓 재즈》 에두아르 몰리나로 – 《새장 속의 광대》 피터 예이츠 – 《브레이킹 어웨이》 |
1980 |
로버트 레드퍼드 《보통 사람들》 |
데이비드 린치 – 《엘리펀트 맨》 로만 폴란스키 – 《테스》 리처드 러시 – 《스턴트맨》 마틴 스코세이지 – 《성난 황소》 |
1981 |
워런 비티 《레즈》 |
휴 허드슨 – 《불의 전차》 루이 말 – 《아틀란틱 시티》 Mark Rydell – 《황금 연못》 스티븐 스필버그 – 《레이더스》 |
1982 |
리처드 애튼버러 – 《간디》 |
시드니 루멧 – 《심판》 볼프강 페테젠 – 《특전 유보트》 시드니 폴락 – 《투씨》 스티븐 스필버그 – 《E.T.》 |
1983 |
제임스 L. 브룩스 – 《애정의 조건》 |
브루스 베리스퍼드 – 《텐더 머시스》 잉마르 베리만 – 《화니와 알렉산더》 마이크 니컬스 – 《실크우드》 피터 예이츠 – 《멋진 드레서》 |
1984 |
밀로시 포르만 – 《아마데우스》 |
우디 앨런 – 《브로드웨이 대니 로즈》 로버트 벤턴 – 《마음의 고향》 롤랑 조페 – 《킬링필드》 데이비드 린 – 《인도로 가는 길》 |
1985 |
시드니 폴락 《아웃 오브 아프리카》 |
엑토르 베벤코 – 《거미여인의 키스》 존 휴스턴 – 《프리찌스 오너》 구로사와 아키라 – 《란》 피터 위어 – 《위트니스》 |
1986 |
올리버 스톤 – 《플래툰》 |
우디 앨런 – 《한나와 그 자매들》 제임스 아이보리 – 《전망 좋은 방》 롤랑 조페 – 《미션》 데이비드 린치 – 《블루 벨벳》 |
1987 |
베르나르도 베르톨루치 《마지막 황제》 |
존 부어먼 – 《희망과 영광》 라세 할스트룀 – 《개 같은 내 인생》 노먼 주이슨 – 《문스트럭》 에이드리언 라인 – 《위험한 정사》 |
1988 |
배리 레빈슨 《레인 맨》 |
찰스 크라이튼 – 《완다라는 이름의 물고기》 마이크 니컬스 – 《워킹 걸》 앨런 파커 – 《미시시피 버닝》 마틴 스코세이지 – 《그리스도 최후의 유혹》 |
1989 |
올리버 스톤 《7월 4일생》 |
우디 앨런 – 《범죄와 비행》 케네스 브래너 – 《헨리 5세》 짐 셰리던 – 《나의 왼발》 피터 위어 – 《죽은 시인의 사회》 |
1990 |
케빈 코스트너 – 《늑대와 함께 춤을》 |
프랜시스 포드 코폴라 – 《대부 3》 스티븐 프리어스 – 《그리프터스》 바르베 슈회더 – 《행운의 반전》 마틴 스코세이지 – 《좋은 친구들》 |
1991 |
조너선 데미 《양들의 침묵》 |
배리 레빈슨 – 《벅시》 리들리 스콧 – 《델마와 루이스》 존 싱글턴 – 《보이즈 앤 후드》 올리버 스톤 – 《JFK》 |
1992 |
클린트 이스트우드 – 《용서받지 못한 자》 |
로버트 올트먼 – 《플레이어》 마틴 브레스트 – 《여인의 향기》 제임스 아이보리 – 《하워즈 엔드》 닐 조던 – 《크라잉 게임》 |
1993 |
스티븐 스필버그 – 《쉰들러 리스트》 |
로버트 올트먼 – 《숏 컷》 제인 캠피언 – 《피아노》 제임스 아이보리 – 《남아있는 나날》 짐 셰리던 – 《아버지의 이름으로》 |
1994 |
로버트 저메키스 《포레스트 검프》 |
우디 앨런 – 《브로드웨이를 쏴라》 크시슈토프 키에실로프스키 – 《세가지 색 제3편 - 레드/박애》 로버트 레드퍼드 – 《퀴즈 쇼》 쿠엔틴 타란티노 – 《펄프 픽션》 |
1995 |
멜 깁슨 《브레이브하트》 |
마이크 피기스 – 《라스베가스를 떠나며》 크리스 누넌 – 《꼬마돼지 베이브》 마이클 래드퍼드 – 《일 포스티노》 팀 로빈스 – 《데드 맨 워킹》 |
1996 |
앤서니 밍겔라 – 《잉글리쉬 페이션트》 |
조엘 코엔 – 《파고》 밀로시 포르만 – 《래리 플린트》 스콧 힉스 – 《샤인》 마이크 리 – 《비밀과 거짓말》 |
1997 |
제임스 캐머런 – 《타이타닉》 |
피터 카타네오 – 《풀 몬티》 애텀 이고이언 – 《달콤한 후세》 커티스 핸슨 – 《LA 컨피덴셜》 거스 밴 샌트 – 《굿 윌 헌팅》 |
1998 |
스티븐 스필버그 – 《라이언 일병 구하기》 |
로베르토 베니니 – 《인생은 아름다워》 존 매든 – 《셰익스피어 인 러브》 테런스 맬릭 – 《씬 레드 라인》 피터 위어 – 《트루먼 쇼》 |
1999 |
샘 멘디스 – 《아메리칸 뷰티》 |
라세 할스트룀 – 《사이더 하우스》 스파이크 존즈 – 《존 말코비치 되기》 마이클 맨 – 《인사이더》 M. 나이트 샤말란 – 《식스 센스》 |
2000 |
스티븐 소더버그 《트래픽》 |
스티븐 돌드리 – 《빌리 엘리어트》 리안 – 《와호장룡》 리들리 스콧 – 《글래디에이터》 스티븐 소더버그 – 《에린 브로코비치》 |
2001 |
론 하워드 – 《뷰티풀 마인드》 |
로버트 올트먼 – 《고스포드 파크》 피터 잭슨 – 《반지의 제왕: 반지 원정대》 데이비드 린치 – 《멀홀랜드 드라이브》 리들리 스콧 – 《블랙 호크 다운》 |
2002 |
로만 폴란스키 《피아니스트》 |
페드로 알모도바르 – 《그녀에게》 스티븐 돌드리 – 《디 아워스》 롭 마셜 – 《시카고》 마틴 스코세이지 – 《갱스 오브 뉴욕》 |
2003 |
피터 잭슨 《반지의 제왕: 왕의 귀환》 |
소피아 코폴라 – 《사랑도 통역이 되나요?》 클린트 이스트우드 – 《미스틱 리버》 페르난두 메이렐리스 – 《시티 오브 갓》 피터 위어 – 《마스터 앤드 커맨더: 위대한 정복자》 |
2004 |
클린트 이스트우드 – 《밀리언 달러 베이비》 |
테일러 핵퍼드 – 《레이》 마이크 리 – 《베라 드레이크》 알렉산더 페인 – 《사이드웨이》 마틴 스코세이지 – 《에비에이터》 |
2005 |
리안 – 《브로크백 마운틴》 |
조지 클루니 – 《굿 나잇 앤 굿 럭》 폴 해기스 – 《크래쉬》 베넷 밀러 – 《카포티》 스티븐 스필버그 – 《뮌헨》 |
2006 |
마틴 스코세이지 – 《디파티드》 |
클린트 이스트우드 – 《이오지마에서 온 편지》 스티븐 프리어스 – 《더 퀸》 알레한드로 곤살레스 이냐리투 – 《바벨》 폴 그린그래스 – 《플라이트 93》 |
2007 |
조엘과 이선 코엔 – 《노인을 위한 나라는 없다》 |
폴 토머스 앤더슨 – 《데어 윌 비 블러드》 토니 길로이 – 《마이클 클레이튼》 제이슨 라이트먼 – 《주노》 줄리언 슈나벨 – 《잠수종과 나비》 |
2008 |
대니 보일 – 《슬럼독 밀리어네어》 |
스티븐 돌드리 – 《더 리더: 책 읽어주는 남자》 데이비드 핀처 – 《벤자민 버튼의 시간은 거꾸로 간다》 론 하워드 – 《프로스트/닉슨》 거스 밴 샌트 – 《밀크》 |
2009 |
캐스린 비글로 – 《허트 로커》 |
제임스 캐머런 – 《아바타》 리 대니얼스 – 《프레셔스》 제이슨 라이트먼 – 《인 디 에어》 쿠엔틴 타란티노 – 《바스터즈: 거친 녀석들》 |
2010 |
톰 후퍼 – 《킹스 스피치》 |
대런 애러노프스키 – 《블랙 스완》 코엔 형제 – 《더 브레이브》 데이비드 핀처 – 《소셜 네트워크》 데이비드 O. 러셀 – 《더 파이터》 |
2011 |
미셸 하자나비시우스 – 《아티스트》 |
우디 앨런 – 《미드나잇 인 파리》 테런스 맬릭 – 《트리 오브 라이프》 알렉산더 페인 – 《디센던트》 마틴 스코세이지 – 《휴고》 |
2012 |
리안 《라이프 오브 파이》 |
미하엘 하네케 – 《아무르》 데이비드 O. 러셀 – 《실버 라이닝 플레이북》 스티븐 스필버그 – 《링컨》 벤 자이틀린 – 《비스트》 |
2013 |
알폰소 쿠아론 – 《그래비티》 |
스티브 매퀸 – 《노예 12년》 알렉산더 페인 – 《네브래스카》 데이비드 O. 러셀 – 《아메리칸 허슬》 마틴 스코세이지 – 《더 울프 오브 월 스트리트》 |
2014 |
알레한드로 곤살레스 이냐리투 – 《버드맨》 |
웨스 앤더슨 – 《그랜드 부다페스트 호텔》 리처드 링클레이터 – 《보이후드》 베넷 밀러 – 《폭스캐처》 모르텐 튈둠 – 《이미테이션 게임》 |
2015 |
알레한드로 곤살레스 이냐리투 – 《레버넌트: 죽음에서 돌아온 자》 |
레니 에이브러햄슨 – 《룸》 토머스 매카시 – 《스포트라이트》 애덤 매케이 – 《빅쇼트》 조지 밀러 – 《매드 맥스: 분노의 도로》 |
2016 |
데이미언 셔젤 – 《라라랜드》 |
멜 깁슨 – 《핵소 고지》 배리 젱킨스 – 《문라이트》 케네스 로너건 – 《맨체스터 바이 더 씨》 드니 빌뇌브 – 《컨택트》 |
2017 |
기예르모 델 토로 – 《셰이프 오브 워터: 사랑의 모양》 |
폴 토머스 앤더슨 – 《팬텀 스레드》 그레타 거윅 – 《레이디 버드》 크리스토퍼 놀런 – 《덩케르크》 조던 필 – 《겟 아웃》 |
2018 |
알폰소 쿠아론 – 《로마》 |
요르고스 란티모스 – 《더 페이버릿: 여왕의 여자》 스파이크 리 – 《블랙클랜스맨》 애덤 매케이 – 《바이스》 파베우 파블리코프스키 – 《콜드 워》 |
2019 |
봉준호 – 《기생충》 |
샘 멘데스 – 《1917》 토드 필립스 – 《조커》 마틴 스코세이지 – 《아이리시맨》 쿠엔틴 타란티노 – 《원스 어폰 어 타임 인 할리우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