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식. 문명발전도 계산 법.<script async src="https://pagead2.googlesyndication.com/pagead/js/adsbygoogle.js"></script> <!-- 가로 배너3 큰 모바일 배너 320X100 --> <ins class="adsbygoogle" style="display:inline-block;width:320px;height:100px" data-ad-client="ca-pub-5075237022023531" data-ad-slot="1591600305"></ins> <script> (adsbygoogle = window.adsbygoogle || []).push({}); </script>
본문 바로가기

12. 수학, 과학, 의학/12. 1 인문학과 수학의 결합

수식. 문명발전도 계산 법.



아이큐가 높은 것과 노벨상의 상관 관계에서 문명을 누가 주도했는가 부터. 철학과 문학 예술과 의학과 경제와 과학을 어느 지역이 주도했는가를 보면 알 수 있지. 

영리하지 못하면 펙트를 보고도 멍청한 생각이 나와.

노벨상이란 진화의 끝에서 만나는 창조의 끝에서 창조인데

이제 막 서양의 기술과 지식을 배우는 동양이 과연 노벨상이 나올 수 있냐?

없다. 동양은 이전에 서양이 해놨던 지식을 답습하고 나서 이후에 노벨상을 받을 수 있는 성과를 낼 수 있는 것이다. 일찍이 개항하여 서양 문물과 문명지식을 얻은 일본이 그래서 노벨상을 받게 되는 것.

인류의 시원 아프리카를 출발하여 북으로 동으로 서로 인류는 이동하였다.
이집트 까지 이동하고 정착하여 문명을 발달시킨 자와. 인도까지 이동하여 문명을 발달시킨 자와 중국까지 이동하여 문명의 발달 시킨 자의 시작 시간의 차이다. 나는 이것을 [문명시작 위치와 정착위치의 차이에 비례하여 발달의 차.]라 한다.

정착 후에 문명을 발달시킨 년도(시간)/아프리카로 부터 이동하여 문명을 시작한 위치 사이의 거리(거리) = 문명의 발전도.

이 계산 식에 의해서 각 문명의 발전도의 차이를 이해할 수 있을 것이다.